Leisure

청곡방파제 거제시 사등면, 겨울엔 호래기낚시

밑걸림이 없어 낚시하기 편한 청곡방파제

거제시 사등면 청곡리 518-7 외

 

청곡방파제

청곡방파제는 두개의 방파제가 있는데 북쪽에 있는 방파제가 큰 방파제로 800미터정도의 규모이며 남쪽에 있는 방파제는 600여 미터로 입국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진입하기 좋고 카라반이나 캠핑카로 정박하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오래전부터 현지 꾼들이 봄 여름에 원투낚시로 도다리 노래미 보리멸을 잡거나 가을시즌에 들어오는 감성돔을 간간히 하는 방파제 였다고 합니다

겨울에 호래기낚시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방파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청곡방파제는 가로등 시설이 잘 되어 있어 호래기가 많이 몰려드는데, 이로 인해 현지 주민들과 마찰도 있어 쓰레기 처리나 소음등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시즌과 어종

청곡방파제 주변 바닥 지형이 사니질(모래와 진흙)로 되어 있어 회유어종이 시즌따라 낚이는데 봄 여름에 원투낚시에 잔 씨알의 도다리를 시작으로 보리멸과 노래미가 낚인다고 합니다 숭어나 갈치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잘 낚입니다

청곡방파제의 최고 인기어종은 호래기낚시로 12월에서 2월까지가 시즌이라고 합니다 호래기는 붙었다 나가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시즌이라 할지라도 매일 매일 조황이 들쑥날쑥 한 편입니다 시즌 초반에는 생미끼에 마릿수가 좋고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루어에 굵은 씨알이 낚인다고 합니다

포인트 정보

방파제 주변이 사니질 바닥이라 밑걸림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양한 채비로 낚시를 할수 있는데 호래기낚시를 할때는 입질 수심층을 빨리 찾아내는 것이 좋은 조과로 가는 방법입니다

호래기낚시를 할때는 반드시 집어등을 준비해야 하며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이라도 밝은 집어등을 사용하는게 조과에 유리합니다 방파제 끝지점으로 부터 20미터 정도 구간이 좋으며 집어가 잘 안되면 민물새우 미끼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푸터바